Yaakov Hoter


그는 Swing de Gitanes 밴드의 창립자로, Bireli Lagrene, Martin Taylor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과 함께 공연하였습니다. 그는 이스라엘 및 해외의 다양한 국제 음악 축제에서 공연하였으며, Eilat와 Tel Aviv의 재즈 페스티벌 및 프라하의 Khamoro Gypsy 음악 페스티벌 등에 참가했습니다. 그는 3장의 앨범을 출시하였으며, 많은 다른 음반에도 참여하였습니다.

그의 웹사이트인 gypsyandjazz.com은 전 세계의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는 국제 기타 세미나도 이탈리아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의 음악에 대한 사랑은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가 13살이었을 때 기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의 형제 Azriel은 바로 그의 첫 번째 블루스를 가르쳐 주었고, Django Reinhardt의 카세트와 다양한 스타일의 수많은 음반 컬렉션도 선물로 주었습니다. 그 음반들을 몇 시간 동안 들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특별한 음악에서 느껴지는 그 마법 같은 에너지를 잡으려고 노력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마법 같은 느낌은 어린 시절부터 느꼈던 비밀 같은 것이었고, 지금도 그 비밀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 Django 카세트는 그의 삶에서 큰 역할을 했습니다. Django의 음악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 음악이 계속해서 그의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가 참여한 스타일은 블루스, 록, 퓨전, 재즈, 인도, 발칸, 아라비아, 아일랜드 음악 등 다양했으며, 이 모든 것들이 그에게 영향을 미치며 제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Rimon 음악 대학과 예루살렘 음악 학원에서 공식적인 음악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의 프로페셔널한 경력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밴드와 인물들과 함께 공연을 한 경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연극을 위한 음악을 작곡하거나 노래를 작곡하고 가사를 썼으며 음악을 가르쳐왔습니다.


2006년, 그는 덴마크에서 Jon Larsen과 Walter Clerici와 만나 연주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 뒤로 그는 다른 일을 포기하고 집중적으로 집시 스윙에 매료되었습니다. 2년 동안 그는 집시 스윙 스타일을 완전히 익히기 위해 유럽을 여행하며 명성 높은 집시 기타리스트 Fapy Lafertin과 함께 공부하고, Bireli Lagrene, Stochelo Rosenberg, Moreno 같은 집시 스윙 기타 거장들과 함께 연주하면서 배웠습니다.


<음악 교육>


음악은 그에게 영적인 존재입니다. 보거나 만질 수는 없지만 느낄 수 있고 그 안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오랜 시간 동안의 관계입니다. 가까이서 느끼며 포용하고 응원할 수 있으며 사랑스러울 수도 있지만, 먼 거리에서도 같은 느낌을 갖을 수 있습니다. 음악은 우리에게 수많은 천사들의 대형 우주와 같이 다양한 것을 보여줍니다. 음악을 살며 배우는 방식은 그의 영혼과 심리의 거울입니다.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그는 어떻게 사람으로서 음악가로서 자신을 대변할 수 있을까요?


그는 음악에 더욱 가까워지고 배우기 위한 끝없는 탐구로 많은 통찰력을 얻었으며, 다른 음악가들도 그가 거쳐온 것들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슬프고 냉정한 복잡한 음악적 비전을 가진 선생님들도 있었지만, 재미있고 단순한 천사들을 찾아내야 했습니다. 그 천사들을 찾으면 공유해야 했습니다. 그는 그런 천사들이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기반 요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에게 중요한 것은 이스라엘에서 새로운 세대의 집시 스윙 기타 연주자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여기에서 개인 레슨과 워크샵을 진행하며, Rimon School of Jazz에서 이 스타일을 가르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했습니다.


그의 임무는 개인적인 학습 경험을 기반으로 한 지식을 공유하며, Django의 음악과 재즈 기타 연주를 배우고 알고 즐기길 원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그는 2011년에 온라인 음악 학교를 시작했고 그것은 매우 헌신적인 팬층을 끌었습니다. 이제 그것은 Gypsy and Jazz.com으로 진화하여 그의 모든 지식을 공유하고 가능한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았습니다.


더불어, 2023년에는 사운드플랫이라는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학생들에게 지식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Gypsyandjazz